기업홍보 by 고구마



기업 홍보 실무 특강

함성원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나의 점수 : ★★★
이 책의 중에서





온라인 모니터링 업체 매일 수신(30분단위)
급변하는 인터넷에서 기업이 요구하는 인터넷 정보(포털, 카페, 블로그, 지식검색, 게시판, 언론사 사이트 등)를 실시간으로 트래킹(tracking) 검색하여 자료를 받는 서비스다. 온라인 모니터링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하는 대표적인 회사로 (주)한국모니터링(www.monis.co.kr), 골드오션(www.viralmarketing.co.kr)이 있다. 기업의 요청에 따라 온라인 모니터링 자료는 실시간(시간 설정은 기업체에서 정함)으로 이메일을 통하여 받을 수 있다.

가판 모니터링(18시이후)
과거에는 홍보 담당자가 일정 장소(동아일보 사옥 근처, 현재도 진행되고 있음)에 가서 직접 가판을 구해 모니터링했다. 현재는 인터넷을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신문 원본의 지면 기사를 손쉽게 검색할 수 있다. 심지어 원문 기사를 모양 그대로 발췌, 편집할 수도 있다. 스크랩마스터(www.scrapmaster.co.kr),아이서퍼(www.eyesurfer.com), 아이스크랩(www.eyescrap.com)이 대표적이다.


언론사의 최신 정보 확인
언론 관계에 유리한 언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기자협회(www.journalist.or.kr), 미디어오늘(www.mediatoday.co.kr), 기업&미디어(www.biznmedia.com, 정보지(=찌라시 : 정치, 경제, 문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예 정보까지 다룬 사설 정보지로 증권사와 언론사 등에서 나온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취합한 것)등을 통해 최신 정보를 파악한다.











통계 위젯 (화이트)

22
15
78558

라운드 시계